장애인기업 바로알리기에 앞장선다
장애인기업 바로알리기에 앞장선다
중기청, 장애인기업·제품 홍보 지원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2.05.0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장애인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금년부터 새롭게 ‘장애인기업 바로알리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기업은 장애인이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으로서 상시근로자 중 장애인고용비율이 30% 이상인 기업이다. 단, 소기업은 장애인고용비율을 적용하지 않는다.
2012년 장애인기업 바로알리기사업은 전국의 장애인기업을 대상으로 홍보물 제작, 홈페이지 구축 및 방송홍보 분야로 나누어 지원되며, 9일부터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지원내용을 보면 홍보물 제작(홍보브로슈어, 제품카타로그, BI·CI)은 200만원, 홈페이지 구축은 500만원 한도로 총 제작비의 80% 이내에서 지원되며, 방송홍보 분야는 우수 장애인기업과 제품을 발굴하여 홍보영상물을 제작하고, 장애인관련 전문방송사 등과 협력을 통해 방송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장애인기업이 마케팅에 많은 애로를 겪고 있는 만큼 이 사업이 장애인기업의 인지도 개선과 매출증진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ebc.or.kr)나 전화(02-326-62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