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전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전
유방건강관리 위한 단계별 생활 솔루션 제공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5.1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오는 20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유방건강 의식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5월 20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유방건강 의식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1년 시작되어 올해 12회를 맞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로, 가족 모두가 참여해 여성건강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4월 부산을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에서 릴레이식으로 개최되며, 연중 2만4000명이상이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건강을 위한 활동 기금으로 쓰인다.
이번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전대회에서는 약4000여명의 참가자가 국립중앙과학관일대를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은 유방자가검진 교육, 유방건강을 돕는 ‘핑크모션 댄스’, 무료 유방암 검진 등 유방건강을 지키기 위한 단계별 생활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인기가수 손호영 및 리리코스 모델 고아라, 송재림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며, 대회 전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핑크리본캠페인 실시 12주년을 맞아 일반인 홍보대사 모집, 핑크리본 활동 및 컨텐츠 공모전, 무료유방건강강좌 순회 등 세대와 성별을 넘어 모두가 참여해 유방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건강관리 방안을 널리 전파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