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국중소기업인대회’ 개최
‘2012 전국중소기업인대회’ 개최
4년 연속 中企人 청와대 초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5.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7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소상공인, 청년창업기업인, 지방중소기업인 등 400여 중소기업인이 함께하는 2012 전국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모범 중소기업인 및 근로자 등 산업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하고 우리 경제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주역인 중소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금년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시발점인 ‘경제개발 5개년 계획’추진 및 중소기업 정책의 근간인‘중소기업협동조합법’시행 50주년인 점을 감안하여 한국경제와 함께 성장한 중소기업을 재조명하고 희망 100년을 향한 중소기업의 역할과 과제를 재조명하는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과거와 달리 대학생, 청년 창업기업인, 모범 중소기업 근로자, 외국인근로자,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자기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인과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함께 하는 중소기업인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김철기 경영기획본부장은 “대통령께서 5년 연속 중소기업인대회에 참석하고 4년을 계속해서 중소기업인들을 청와대 녹지원으로 초청한 것은 대통령께서 직접 중소기업을 챙기고 배려함으로써 중소기업인의 기를 살리고자 하는 정책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