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역별 찾아가는 FTA 원산지 교육
aT, 지역별 찾아가는 FTA 원산지 교육
“관세혜택 포기 말자”… K-Food지원센터-농식품 수출 전문관세사, 지방순회 교육 실시 중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5.29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최근 대전에서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FTA 활용 활성화를 위한 원산지인증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대전에서 농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FTA 활용 활성화를 위한 원산지인증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농식품 수출업체 FTA 원산지인증 실무교육은 까다로운 증명절차로 수출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aT는 전문관세사와 함께 각 지역을 순회하며 교육을 진행 중이다.
현재 미국, EU, 아세안 등 8개 FTA가 발효되었는데 이들 국가에 수출시 관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원산지인증이 필요하다.
그러나 국가별로 원산지증명 양식도 상이하고 증명절차가 복잡하다보니 수출업체 중에는 아예 관세혜택을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각 지역 농식품 수출업체 및 수출용 원자재 공급업체, 지자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K-Food지원센터와 농식품 수출 전문관세사가 지방을 순회하며 교육을 실시 중으로, 교육 후에는 관세사에게서 현장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30일에는 수원, 31일에는 광주광역시에서 순회교육이 실시될 예정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K-Food 지원센터(1566-2272)에 신청하면 된다.
K-Food 지원센터는 순회 교육에 이어 개별업체를 대상으로 한 FTA 원산지인증 컨설팅으로 향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식품·외식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종합창구로서 올해 1월 개설됐으며 식품·외식기업의 애로상담을 위한 전화상담(1566-2272), 방문상담 및 사이버상담 등을 운영 중이며 기업진단, 전문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