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도약, 희망홍성’ 향해 순항
‘힘찬도약, 희망홍성’ 향해 순항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2.06.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12일 오후 4시 군청회의실에서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선5기 공약사항과 올해 추진된 지시사항 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실·과장 및 직속기관, 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의 48건의 공약사항과 107건의 지시사항 등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변화하는 열린군정’, ‘생동하는 지역사회’, ‘감동하는 사회복지’, ‘함께하는 문화관광’을 천명한 민선5기의 4대 방침 아래 군 조직 안정을 통한 대민서비스 향상,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특화된 군 발전의 비전 명확화, 유망기업 유치와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및 장애인·노인·여성 등에 대한 복지향상 등 군정전반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회에서는 민선5기 전반기 중 기업유치 유공자 포상금지급조례 제정 시행, 가축시장 현대화사업 추진, 다자녀가정에 대한 지원 확대, 민원조정위원회 설치 등 9건의 공약이 완료된 것으로 보고됐다.
아울러 상시공연문화 활성화, 지역 농축산물의 명품브랜드화, 도청이전 추진과 용봉산 주변지역 개발, 온천자원 개발을 위한 기반 조성 등 36건의 공약이 추진 중에 있는 반면, 광천지역 제2 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한우먹거리타운 조성사업 등 2건의 공약이 미착수된 것으로 보고됐다.
보고회에서는 또 공약사항 외에도 107건의 지시사항 처리현황과 11건의 현안사업 등을 함께 점검하며 군정 전반에 걸친 사업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과제 등을 함께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