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찬 “오늘 MB 위증 교사 … 회견”
김유찬 “오늘 MB 위증 교사 … 회견”
이명박 “일일히 대응하지 않을 터”
  • 김인철·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2.2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선주자 검증… 공인 도리”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선거법 위반과 관련, 위증교사 의혹을 제기한 이 전 시장의 전직 비서 김유찬씨가 21일 추가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20일 한 언론과의 전화통화에서 “당시 이 전 시장측에서 위증을 요구하며 돈을 준 장소와 액수 등 구체적 정황과 함께 이 전 시장 측에서 건넨 법정 예상 질문지와 답변 내용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또 “이 전 시장측이 자신의 신뢰성을 흠집내기 위해 근거 없는 인신공격을 하고 있다”면서 “한나라당 경선준비위원회의 자료 제출 요구가 있으면 언제든 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직접 당사자인 이 전 시장은 이날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시각장애인 체험행사 참석중에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전 대표 측의 검증 요구에 대해 국민들이 다 판단하기 때문에 선의로 받아들이겠다”며 “일일이 해석하기보다 힘을 모으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대응치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 전 시장은 그러면서 검증 문제에 대해 “강재섭 대표를 비롯해 당이 잘 하고 있다고 본다”며 “자신은 민생현장을 찾을 것이고 웬만한 것은 웃음으로 대신하겠다”고 말했다.
이 전 시장은 정 변호사와 김 전 비서관의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냐는 질문에 “실무진에서 그런 얘기가 나올 수 있겠지만, 자신은 근본적으로 화합하자는 것”이라며 “국민여론과 민심도 그렇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이상열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전 시장을 둘러싼 의혹이 국민적인 관심사가 된 만큼 이 전 시장측은 즉각 검증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유력한 대선주자로서 검증에 응하는 것은 공인으로서의 도리다”면서 “검증에 응하지 않고 국민의 관심사를 다른 곳으로 돌리려하거나 과거에 걸러진 문제란 식으로 비켜가는 것은 구시대적 발상”이라고 직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