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고] 논산시 원구성에 대해
[기 고] 논산시 원구성에 대해
  • 이상구 논산시의회 의장
  • 승인 2012.07.1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의회는 지난 10일 본회의를 열고 제6대 하반기 의장단 구성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원구성과 관련 세간에 의혹이 담긴 이야기들이 있어 신임 의장으로서 매우 유감스럽고 시민들께 송구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그동안 논산시의회는 선거가 있을 때마다 의원간 조율과 충분한 의견 교환으로 원만한 원 구성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번에 저는 우리시 의원 중 전 의장님과 함께 최다선인 3선으로 저를 지지해주거나 뽑아 주신 의원들이 순리에 따라 이치에 맞게 선출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상임위원회 배분에 있어서도 의원들 간 서로 의견과 교감을 충분히 갖기 위해 차수를 연기할 정도로 신중하게 처리했고 토론의 자리를 가졌지만 아쉽게도 합의점을 찾지 못해 표결로 갔지만 적법절차에 의거 3당 합의하에 원을 구성했습니다.
물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막고 역행해 뜻을 이루려고 한다면 얼마나 힘들고 괴롭겠습니까? 저는 지면을 빌어 결코 순리를 거슬러 개인의 뜻을 이루지 않았다는 점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또, 이번 의장선거에서 불거진 금품 살포 의혹은 의원간 의견차이가 초래한 문제라고 생각하며 의회 의원은 명예와 시민의 격려, 지지속에 존재하고 있는 바 결단코 저는 이번 선거에서 어떠한 금품 살포나 매수, 강요는 절대 없었다고 단언합니다.
현재 금품살포 의혹은 사법당국이 조사를 해 명확한 결론을 낼 것으로 생각되며 만에 하나 의혹의 일부분이라도 사실로 판명된다면 응분의 책임을 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시민들의 풍족한 삶과 풍요로움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도 부족한데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들에게 뜻하지 않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거듭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발전해갑니다.
금번 일은 성년의 아들로 성장하기 위한 성장통이라고 여기시고 넓은 마음으로 혜량해 주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앞으로 저는 3선 의원으로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의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논산시의회가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