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폭로식 판사 명단 공개 부적절”
한나라 “폭로식 판사 명단 공개 부적절”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1.3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긴급조치 당시 판결에 관여했던 판사 명단을 공개하는 것과 관련, “일괄 폭로식으로 공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31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과거사를 들쑤시고 들춰내는 것은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위원회 본연의 자세가 아니고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오해를 받을 수 있다”며 “과거사위가 이 정권 초반에 했던 것처럼 국민들 양분시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 해선 안된다”고 역설했다.
김 원내대표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과거사위원회 직원 84명 중 54명이 진보성향으로 나타났다”며 “채용 과정에서도 이념적으로 편향되지 않는 객관성 공정성을 확보하는 방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긴급조치 시절 옥고를 치른 이재오 최고위원은 “진실이란 것은 역사에 항상 기록되고 화해는 살아남은 사람들의 몫”이라며 “명단을 공개하는 식으로 하는게 화해를 위해 바른 길인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마치 한나라당이 보수 정당이라서 덮어 놓고 과거를 옹호하는 것같은 인상을 줘선 안된다
"며
"하지만 이번 명단공개가 정치적 논쟁을 불러 일으켜서도 안된다
"고 직언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과거사위의 활동이 화해에 역행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 존재 이유가 없다
"며
"해체해야 마땅하다
"고 주장했다.
나 대변인은 “과거사 위원회가 설립 목적에 반하는 것이란 지적이 많다”며 “과거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정적 제거의 수단”이라고 직시했다.
나 대변인은 그러면서 “과거사위가 존재 이유를 갖추려면 최소한의 공정성이라도 확보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