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조양문에서 역전경주대회 시작됩니다”
“홍성 조양문에서 역전경주대회 시작됩니다”
27일부터 충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2.2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조양문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3·1절 기념 충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의 레이스로 시작된다.
대전일보사와 충남도 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남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이봉주를 비롯한 지영준, 이은정 등 기라성같은 스타들을 배출시킨 한국엘리트육상의 전통있는 대회로 올해 35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27일 오전 10시 홍성 조양문 광장에서 출발해 아산 현충사 광장을 기점으로 28일 유관순열사사당까지 총 27소구간 108.1km의 열띤 경주로 진행되며 대회의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오전 9시 조양문 광장에서 ‘홍성주부모임 한소리 풍물패(회장 오선자)’의 신나는 퍼레이드가 시작행사로 준비되어 있다.
특히 홍성을 찾아올 전국의 많은 육상 매니아들과 관람객들은 출발지에서부터 홍성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사적 제231호 조양문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하정, 관아의 정문 홍주아문을 견문할 수 있어 홍성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홍성에서 잠시 머문다면 서부면 남당항의 물이 오른 새조개를 맛볼 수 있고 근처에 있는 속동전망대와 갈산 옹기마을 등 관광홍성을 알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
한편 군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통정리와 관광안내 등 대회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