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신규공무원 임용식 가져
서산시, 신규공무원 임용식 가져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2.08.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가졌다.
이날 임용식은 신규공무원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자리를 함께하는 색다른 임용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신규 임용자 30명에 임용장을 수여하고 참석한 부모들과 간담회 시간을 갖는 등 가족과 함께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자녀를 축하하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 시장은 신규공무원들에게 “우선적으로 서산시에 애정을 가져 달라”며 “공직자도 이제는 딱딱한 사고의 틀을 깨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는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공직자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의미와 함께 서산시의 행정혁신 시책인 ‘5S·5품 행정’을 설명하며 성실한 공무원으로 열심히 일해줄 것을 당부했다. 세무과에 발령을 받은 김선희(28) 씨는 “부모님과 함께 임용식을 갖게 돼 더욱 뜻깊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열심히 배우고 익혀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서산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균 14: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이날 새로 임용된 공무원은 행정 21명, 세무 2명, 농업 5명, 보건 2명 등 총 30명이며 이들은 6일부터 각 부서와 일선 읍면동에 배치되 근무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