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마감, 새해 업무계획 등 꼼꼼히 챙겨
도의회마감, 새해 업무계획 등 꼼꼼히 챙겨
도·교육청 심사 … 특위, 장항산단 조기착공 추진촉구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1.3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가 지난 1월 22일부터 10일 동안 임시회를 열고 도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충남교육청 소관에 대한 2007년도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사업의 효과성 등을 질문했다.
또 5분발언은 총 6명의 의원이 실시하여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정책 제안을 했다.
특히 임시회 기간 중 장항국가산업단지추진지원특별위원회에서는 국무조정실, 해양수산부, 환경부를 잇달아 방문해 장항국가산업단지 착공을 촉구, 충남도민의 강한 의지를 전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그리고 충남도의 성장 동력이 될 행정중심복합도시광역도시계획수립(안) 대한 의견 제시의 건과 충청남도재단법인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설립및지원조례안 등 6건의 주요안건을 처리했다.
아울러 금년도 업무계획을 청취하면서 사업의 효과성과 예상되는 각종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대책마련과 개선의견을 제시해 2007년도에 계획한 사업들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 날 5분발언에 나선 차성남 의원(서산2·중심당)은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경로당 운영 활성화 대책을 촉구했다.
차 의원은 이 날 “우리도의 경우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2006년말 기준으로 13.7%를 점하고 있고 농어촌의 현실은 대부분 노인들만 사는 거대한 양로원으로 변모함에 따라 엄청난 사회적 비용의 지출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경로당의 활성화는 어르신들의 개인생활비 절약 뿐만아니라 국가적 에너지 절약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당면과제”라며 적극적인 대안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조치연 의원(계룡2·한나라)은 군문화엑스포가 국가행사로의 효과적인 추진방법에 대해 의견을 제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유환준 의원(연기1·중심당)은 “연기군 지역의 상생발전에 관해 언급하고 행복도시를 건설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나 그 외 주변지역의 주민은 개발행위를 제한받는 등 문제가 있으므로 연기군을 특목시가 아닌 행복도시에 통합시켜야한다”고 주장하고 앞으로 주민동향을 면밀히 살펴서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차종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