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경제민주화 골목상권 살리는 길”
朴 “경제민주화 골목상권 살리는 길”
골목상권살리기운동 전국 대표자 대회 참석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2.10.2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는 29일 “골목상권 문제야말로 가장 시급한 민생현안이자 우리 사회가 공정한 경제로 나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동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골목상권살리기운동 전국 대표자 대회’에 참석해 “왜 경제민주화를 하려고 하는가, 바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서”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골목상권이 무너지고 있는 데서 큰 경제위기를 느낀다.”며 “우리 경제에 아랫목 윗목할 것 없이 온기가 퍼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우리 골목상권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것은 정책의 미비도 있었지만 있는 정책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저는 약속을 반드시 실천할 것이고 제도 운용에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고 빈틈없이 챙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대형마트 사전 입점 예고제’, ‘사업조정제도 강화’, ‘카드수수료·백화점 판매 수수료·은행 수수료 인하 노력’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모든 주체들이 우리 경제 지탱하고 키워가는 소중한 주역”이라며 “어느 누구도 불공정구조 속에서 뒤처져서 안 된다. 생업에 종사하며 흘리는 땀과 노력이 가족의 행복과 사회 행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