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朴 ‘투표시간연장 100억 발언’에 맹공
野, 朴 ‘투표시간연장 100억 발언’에 맹공
“정치의 기본인 책무조차 내팽개친 무책임한 행위… 대선후보 자격 없어”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2.10.3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가 투표시간 연장을 놓고 갑논을박 논쟁을 이어가고 있다.
야당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투표시간 연장 반대 발언에 대해 맹공을 퍼부었다.
민주당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31일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중앙선관위가 추계한 추가비용 100억원은 지나치게 부풀려졌다는 비난을 받아왔으며 2시간 연장시 36억원만으로도 가능하다는 추계가 이미 나와 있다.”며 박 후보의 100억원 발언에 반박했다.
이어 “보수정당에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는 재외국민선거비용으로 소요 예상되는 530억원에 대해서는 아무 말을 하지 않다가 투표시간 연장에 따른 비용 100억원만 문제 삼는 것은 말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문재인 후보 측 진선미 대변인도 “국민의 참정권 보장 요구를 가치 없다는 말로 짓밟는 것은 정치의 기본적인 책무조차 내팽개친 무책임한 행위”라며 “참정권의 가치를 폄훼하는 박 후보는 대통령 후보로서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정치참여와 정치적 의사표현이 가치 없는 것이라면 대통령선거에는 왜 나왔느냐”며 “박 후보의 논리대로라면 직접선거 역시 예산이 많이 드니 하지 말아야 되는 것 아니냐”고 비꼬았다.
진보정의당 심상정 후보 선대위 이정미 대변인도 “개념상실 박근혜 대선후보의 인식에 어처구니가 없다.”며 “제한된 시간 안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일등 국민과 투표권이 원천봉쇄 당하는 이등국민으로 가르자는 것이냐”고 날을 세웠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 캠프 정연순 대변인도 “박 후보는 100% 국민 대통합을 하겠다고 공언했는데 그렇다면 저녁 6시가 되도록 일하느라 사실상 투표를 못하는 국민은 박 후보가 말한 국민의 범주에 포함되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앞서 박 후보는 전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 DMC센터에서 열린 정보통신인 초청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투표일을)공휴일로 지정한 나라는 한국밖에 없고 (투표시간을)늘리는데 100억원 정도 들어가서 그럴 가치가 있냐는 여러 논란이 있다.”며 투표시간 연장에 사실상 반대의사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