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도 경제 활성화 힘써야
지자체도 경제 활성화 힘써야
김동연 차관, 지방물가안정 인센티브도 확대
  • 최병준 기자
  • 승인 2012.11.1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지방자치단체도 불필요한 규제개선 등 작은 것 하나부터 솔선수범해 우리 경제의 활성화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주재한 ‘제3차 시ㆍ도 경제협의회’에서 “정부가 경제활력대책과 재정관리대책 등을 통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대외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9월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후 현재까지 56개 과제 가운데 16개 과제가 예정대로 완료됐다.”며 “나머지 40개 과제도 일정이 일부 조정된 것 외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내년에도 지역 소비ㆍ투자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한 새로운 과제를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인 만큼, 각 부처와 지자체의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어 이날 안건인 ‘지방물가 동향 및 안정방안’과 관련해 지방공공요금 인상 자제와 서비스요금 안정 등 지자체의 물가안정을 위한 노력을 치하했다. 그는 “지자체의 물가안정을 위한 노력은 소비자물가 안정과 지역주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중요하다.”며 “특히 광주ㆍ경기ㆍ경북지역의 물가안정 우수사례를 다른 지자체도 벤치마킹해 물가안정 노력이 확산ㆍ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정부는 ‘경쟁과 인센티브’란 원칙 아래 지방의 물가안정 노력에 상응해 인센티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