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安 단일화 과정 ‘실망’… 자업자득”
새누리 “安 단일화 과정 ‘실망’… 자업자득”
“‘프로정치인 집단’ 민주당 정체 깨달았을 것”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2.11.1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15일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의 단일화 과정에 대해 ‘깊은 실망을 느꼈다’는 심경에 대해 자업자득이라고 촌평했다.
안형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브리핑을 통해 “안 후보의 격한 반응은 평소 그 답지 않은 것으로 안 후보가 얼마나 분노했는지 알 수 있다.”면서도 “이제야 안 후보는 단일화가 무엇인지 알게 됐을 것이다. 민주당의 정체를 깨달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안 대변인은 “민주당은 수 십년의 정치경험을 지난 프로정치인의 집단”이라며 “이제 갓 정치판에 들어 온 안 후보로는 이해할 수 없는 행태를 보일 수밖에 없는 집단”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안 후보는 단일화 협상에 나서기 전에 ‘민주당의 쇄신’이 먼저라고 했지만 갑자기 ‘묻지마 단일화 밀실 협상’에 뛰어들었다.”며 “어쩌면 끝내 소신을 지키지 못한 안 후보의 자업자득”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제 안 후보는 햄릿의 고민에 빠졌다.”며 “계속 협상을 안 하겠다고 버티면 정권 교체의 방해물, 역사의 죄인이라는 좌파진영의 비난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그렇다고 협상에 나서면 프로정치인 집단 민주당에 잡아먹히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하루 빨리 결정을 해야 한다. 본인이 그렇게 외쳐왔던 국민의 뜻에 따라 하루 빨리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며 “또 다시 우물쭈물 하면서 국민들을 피곤하게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