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민주통합당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 수상
박병석, 민주통합당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 수상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2.11.2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박병석 부의장이 국정감사 최우수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서울 = 최병준 기자
민주통합당 박병석 의원(국회부의장, 대전 서갑)이 통산 10번째 NGO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한 데 이어 민주통합당이 선정한 ‘2012년 국정감사 최우수 의원상’ 까지 수상했다.
민주통합당은 국정감사 기간 언론보도, 정책자료집, 보도자료와 질의서를 기준으로, 국정감사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성실한 준비로 ‘정부정책 문제점을 지적하고 창의적인 대안제시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당의 위상을 드높인 의원’에게 이 상을 수여했다.
박 의원은 “국회부의장도 상임위 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다는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는 시민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외교통상부 국감에서 ‘한반도 주변 4대 강국 정권교체기 한국 외교의 방향’, ‘한국국제협력단 국제협력요원 관리부실’ 등의 문제를, 통일부 국감에서는 ‘통일편익을 통한 통일의식 제고’, ‘개성관광 및 개성공단 문제를 통한 남북관계 개선’ 등을 집중 조명해 반향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또 국정감사를 대비해 5번의 정책토론회를 진행했고, 10권의 정책자료집을 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