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대덕대-ktcs와 컨택센터 상담사 양성 지원 ‘맞손’
市, 대덕대-ktcs와 컨택센터 상담사 양성 지원 ‘맞손’
산학관 상호협력 업무협약… 일자리 창출 기대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2.11.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덕대학교, 토탈컨택서비스 기업인 ktcs가 손을 맞잡고 컨택센터(Contact Center) 전문 상담사 육성에 나선다.
대전시는 28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홍성표 대덕대학교총장, 임덕래 (주)케이티씨에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컨택센터 상담사 양성 상호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주)케이티씨에스에 컨택센터 전문 인력양성 교육 및 수료자의 취업을 추천하며, (주)케이티씨에스는 대전시의 컨택센터 전문양성교육 수료자를 채용해 대덕대학교 컨택산업 관련 위탁학과에 입학을 추천하고 입학 상담사에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덕대학교는 컨택산업과 관련 선 취업 후진학형 위탁학과를 야간에 개설해 위탁교육 상담사를 우선 입학시키고 교육 및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
이와 함께 컨택센터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과 산·학·관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염 시장은 “이번 협약은 산·학·관 상호간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협약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상호 공동협력을 통해 우수인력 양성과 전문상담 자원 채널확보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이번 산·학·관 협력은 컨택산업을 위한 첫 협약이라는 데 의미가 있는 만큼 선도적인 모델로 만들어 앞으로 지역 업계 및 학계에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홍 총장과 임 대표이사는 “이런 뜻 깊은 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전문상담사 양성을 통한 컨택센터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시는 이번 산·학·관 상호 협력을 통해 컨택센터 산업발전을 이끌어갈 중견 전문가를 양성키 위한 기반 구축으로 컨택센터 산업의 확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케이티씨에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된 콜센터 운영 전문업체로 전국 68개 컨택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사문화 우수기업 노동부상(2005), 남녀 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상(2006) 등을 수상했으며 특성화고 산학협력 구직활동, 다문화가정초청 현장체험 등 사회공헌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오는 2017년까지 컨택센터 상담사 2만명 시대를 열기 위해 각종 시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 기준 컨택센터가 107곳, 상담사가 1만3700여 명에 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