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선대위, 임명장 무작위 유포”
“새누리당 선대위, 임명장 무작위 유포”
민주 “수령자들 문제제기… 국민 대통합·새정치인가” 비판
  • 대선 특별취재반
  • 승인 2012.12.0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이 4일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임명장이 수령자의 동의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전국적으로 대량 유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 캠프의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영등포 캠프에서 브리핑을 갖고 “새누리당이 무작위 선대위 임명장을 전국적으로 최소 수천건에서 많게는 수십만건을 뿌리고 있다.”며 “수령자 중 많은 분들이 임명장이 왜 자신에게 왔는지 모른다고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 이것이 국민 대통합과 새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에 접수된 제보다. 모 화학공업회사 명의로 한 개인에게 도착한 우편물인데 그 우편물 안에 또 봉투가 있다. 새누리당에서 보내온 것”이라며 “봉투 안에는 임명장이 있다. 이 임명장에는 ‘제18대 대통령 선거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중앙위 본부 고문단 홍보위원에 임명한다’ 고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12-직-2-6만 몇 천 몇 번’이라고도 돼 있는데 이것을 봐서는 적어도 이 계열의 사람만 해도 6만 몇 천명이 이것을 받았다는 얘긴데 제보하신 분은 이런 것을 신청한 적이 없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이 ‘국민행복서포터즈’를 모집하면서 본인의 동의도 구하지 않은 채 마구잡이로 국민들의 명의를 무단도용해 등록시키고 있는 사례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고도 했다.
이어 “‘국민행복서포터즈’에 왜 내가 가입돼 있는지 모르겠다는 트위터상의 제보, 당에 접수되고 있는 제보들이 끊이질 않고 있다.”며 “이런 불법명의도용 및 마구잡이 동원정치야말로 구태정치이며 국민을 상대로 한 신종 스팸정치로 법적처벌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즉각 새누리당의 이런 불법 선거행위, 개인명의의 무단도용 행위에 대해서 조사에 착수하고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불법 선거운동의 책임자를 처벌하고, 박근혜 후보는 이런 불법타락 혼탁선거에 대해 책임지고 직접 사과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