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국정쇄신 정책회의 설치해 정책쇄신 공약실천·점검”
朴 “국정쇄신 정책회의 설치해 정책쇄신 공약실천·점검”
야당 추천인사도 포함
  • 대선 특별취재반
  • 승인 2012.12.0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9일 집권시 대통령 산하에 ‘국정쇄신 정책회의’(가칭)를 설치, 정책쇄신 공약을 실천·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안대희 정치쇄신특위 위원장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대통령을 의장으로 하는 국정쇄신정책회의에는 각부 장관과 국무총리실장,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정부정책 담당자 외에 각계 전문가, 계층과 세대·이념·지역을 대표하는 시민대표, 야당이 추천하는 인사를 3분의 1 이상 포함시킬 예정이다.
박 후보는 “다음 정부는 누가 당선되더라도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국민대통합 과제를 수행하며 민생살리기, 일자리창출 등 어려운 과제들을 동시에 수행해나가야 한다.”면서 “이 상황에서 정책쇄신 과제를 차질 없이 수행해가기 위해선 국정쇄신 종합추진계획을 수립·실천·점검할 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정책회의는 박 후보가 약속한 정책쇄신공약 중 정부가 추진할 수 있는 대통합 탕평인사, 민주적 국정운영, 국회와의 협력, 기회균등위원회 설치, 검찰개혁 등 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 구체적 실천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야당후보가 제시한 정책쇄신 공약을 검토해 수행할 부분은 과감히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책회의는 과제선정은 물론이고 추진상황을 세밀하게 점검해 공약이 실현되는지 살피겠다. 약속은 실현된다는 참된 정치, 새로운 정치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