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중, 학생존중 학교문화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
논산중, 학생존중 학교문화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
인성교육실천 우수 선도학교 사업 시행… 2년 연속 영예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3.01.03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중학교(교장 이회원)는 학생중심 인성교육 실천(학교문화 개선 영역) 활성화로 지난해에 이어 2012학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학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의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인성교육실천 우수 선도학교 사업을 시행해 왔으며, 2012학년도 우수 선도학교 운영 심사결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 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논산중학교는 학생 자치능력 기반조성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학교규칙 제(개)정, 사제동행(師弟同行) 1:1 데이트, 관심학생 가정방문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학생 자치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지리산 등산 등 창의적 체험활동, 설송 자치법정 운영, 빛깔있는 학교·학급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인성지도와 진로개척을 위해 ‘논산중 자기관리플래너’, ‘4clean, +2class’ 운동을 전개하는 등 학생 모두가 스스로 인성을 함양하고 진로를 개척하도록 지도했다. 이회원 논산중 교장은 “민주시민의 자질을 향상하고, 학생의 자율·책임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과정 운영에 학생 자치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논산중학교는 2011학년도에도 학교문화 우수교로 선정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학년도 학교평가 최우수교, 교육과정 운영 우수교, 학력증진목표관리제 우수교, 학교폭력 힐링학생봉사동아리 우수학교로 선정되며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받으며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