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추진
연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추진
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 군민 적극 참여 홍보각급 기관·단체·학교 등 협조공문 발송 등 전개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9.3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연기군이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집중된 10월에 태극기가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서는 계기 마련 및 국민화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적극 전개키로 했다.
군은 국가상징으로서의 태극기의 중요성과 10월 1일(국군의 날), 10월 3일(개천절), 10월 9일(한글날)을 기념하는 경축일에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홍보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자녀와 함께 이웃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토록 본청 및 산하기관 직원에 전파하고, 각급 기관, 단체, 학교 등에 협조공문을 발송했다.
또 마을이장, 반장 등 자치행정의 일선조직을 활용해 각 가정 태극기 달기 권유 및 독려를 위해 마을앰프 방송을 실시하고, 아파트 단지·상가 밀집지역 등에 안내방송과 홍보 유인물을 부착 및 배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태극기 달기 범 군민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를 지속적으로 게양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태극기, 깃대, 깃봉 등의 일제정비와 게양된 가로기가 찢어지거나 휘감기지 않도록 가로기 게양실태 점검을 강화해 나가고 태극기가 거꾸로 다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점검 및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태극기는 기념일 및 경축일 전날부터 게양할 수 있으며, 단독주택의 경우는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공동주택의 경우는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각각 게양해야 하며,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는 게양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태극기 구입은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우편주문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등을 이용하면 된다.

/ 김덕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