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충남본부, 우리농산물로 이웃사랑 펼쳐
농협 충남본부, 우리농산물로 이웃사랑 펼쳐
딸기잼 만들기 행사… 저소득층 지원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4.2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23일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잼 만들기 및 이웃들과 함께 나눔 행사를 가졌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을 찾아 23일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임직원과 농가주부모임회원 50여 명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우리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딸기를 재료로 하여 딸기잼 만들기 및 이웃들과 함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딸기잼 나눔행사는 우리지역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입산 과일에 밀려 매출이 감소하는 딸기 농가를 돕고자 여성농업인들로 구성된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농협 직원들이 함께 팔을 걷고 나섰다.
딸기는 논산시 관내 딸기농가에서 직접 수확해 싱싱하고 달콤한 딸기로 요즘 입맛에 맞게 달지 않고, 방부제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의 레시피를 통해 고급 수재딸기잼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딸기잼은 충남 관내 500여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기금을 적립해 운영하는 비영리 법인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실시했고, 충남본부는 “앞으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며 농촌지역 사회공헌활동 등 우리 농업·농촌과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지역사회와 함께 펼쳐나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