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산단 환경부 대안’ 절대 불가
‘장항산단 환경부 대안’ 절대 불가
서천군 비대위 “일체 대안논의 거부”
  • 황인경 기자
  • 승인 2007.02.2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의 장항산단 백지화를 전제로 한 대안사업 제시에 대해 서천군이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강력 반발하고 나서 정부 대응에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23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나소열 서천군수 및 김경제 장항산단 비대위원장 등은 이번 환경부의 대안은 받아들일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는 환경부와 해수부가 투자하겠다고 제시한 국립생태원 및 해양생태자원관은 적자운영이 전제된 사업으로 현지인 고용, 인구유입효과, 수익성 등 지역경제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정부투자를 바탕으로 민자를 유치, 추진하겠다는 에코벤처단지와 에코시티 등은 토지매입 방안, 추진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이 없는 현실성이 결여된 내용안이며 기업의 참여여부도 미지수라는 것.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는 “환경부 대안은 장항산단에 버금가는 대안이 결코 될 수 없어 서천군민은 이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정부의 현명한 결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김경제 비대위원장은 “더 이상의 대안 논의는 거부한다. 정부는 당초 계획된 조성안대로 장항산단 착공을 결정하라”고 촉구하며 “정부의 최종결론이 서천군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지금까지의 준법투쟁은 기대할 수 없다. 군민들의 분노가 격렬한 대정부투쟁으로 비화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