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 수상
이용우 부여군수, 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 수상
관광레저 활성화 문화예술발전 공로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3.05.0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지난 3일 오후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된 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서 2013 관광레저 활성화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2013년 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시상식 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연합협의회,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한 것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부문과 외교,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우리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찾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는 상이다.
시상위원회는 이용우 군수의 그동안 관광레저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이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해 지역발전공로 부문에서 관광레저 활성화 공로대상을 수여했다.
이 군수는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기존 육로관광에 머물던 것을 수상관광을 확장키 위해 백마강 수상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아시아 최대의 역사테마파크인 백제문화단지와 롯데부여리조트, 백마강을 따라 조성된 친수구역을 관광벨트화 해 레저 휴양을 겸한 역사·문화·레저 관광지로 변모시켜 나가고 있다.
이용우 군수는 시상식에서 “부여는 고대3국 중 가장 뛰어난 문화예술을 만들어 냈던 백제의 옛 수도로 백제의 역사문화가 살아 숨쉬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역사·문화·인간·자연이 진정 조화로운 곳”이라며 “앞으로 모든 사람들이 부여를 찾고 사랑할 수 있는 역사레저관광도시로 가꿔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