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2013 금강로하스축제’ 힐링행사 풍성
대덕구 ‘2013 금강로하스축제’ 힐링행사 풍성
추억과 감동, 지속가능한 건강愛 물들다 주말 25~26일 이틀간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산·호·빛 공원 일원서 힐링캠핑·수상레포츠 대청호마라톤 등 다채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3.05.2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피하는 어린이2013 금강로하스축제를 이틀 앞둔 23일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대청공원에서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이 나무그늘 밑에서 더위를 피하고 있다.ⓒ 뉴시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도시인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25일~26일 양일간 금강로하스대청공원과 산·호·빛 공원 일원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학습도시 대덕구를 꿈꾸며 ‘2013 금강 로하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하스 금강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된 로하스 해피로드, 에코공원, 대청길, 야외수영장 등 생태인프라가 잘 마련된 명품공간에서 ‘싱그러운 자연, 건강한 사람,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중부권의 대표축제인 ‘2013 금강로하스 축제’가 시민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13 금강로하스축제’는 ‘가족, 건강, 나눔, 학습, 환경’을 테마로 40여 개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2011년‘환경’, 2012년 ‘나눔’에 이어 올해는 ‘건강’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걷고 25일 로하스해피로드 걷기대회는 오전 8시 신탄진 용정초등학교 옆 금강둔치에서 집결해 9시 정각 이곳을 출발, 대청공원까지 5.7㎞구간을 걸으면서 가족과 연인, 이웃이 함께 예쁜사진찍기, 색소폰공연 등 문화와 낭만이 어우러진 수변산책로를 체험하는 행사이다.
◇뛰고= 26일 오전 8시부터 개최되는 제13회 대청호마라톤대회에는 ‘물, 자연 그리고 사람’을 모토로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느끼며 최고의 청정코스를 달리는 체험을 통해 몸에 생기와 활력을 선사한다. 이날 행사는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9시에 출발해 건강코스(5㎞), 미니코스(10㎞), 하프코스(21.0975㎞)로 나눠 뛰게 된다. 코스로는 대청공원에서 용호교(보조댐), 청한정, 산·호·공원, 송강야구장까지로 금강변을 따라 누구나 쉽게 달릴 수 있는 원만한 코스가 될 것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능성티셔츠, 완주메달, 기록증이 제공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 및 묵 국수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3900여 명이 신청해 전국적인 마라톤대회로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달리고= 25일 오전 10시 한남대 운동장에서 출발해 대청공원까지 25.8㎞ 구간에서 펼쳐지며 ‘해피바이크 대행진’은 경주 대회 개념이 아닌, 참여의 폭이 넓은 퍼레이드 행사로 기념사진 이벤트, 공연, 행운권 추첨 등 행사 구간마다 특색 있게 마련됐다.
◇나누고= 25일 오후 8시 석봉동 금강변 산·호·빛 공원에서는 초여름 밤의 낭만을 아로새겨 줄 2013 금강로하스 축제 개막공연이 펼쳐진다. 가수 박상민, 한혜진의 축하공연에 이어, 구민안녕기원 풍등날리기, 음악분수쇼, 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져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또 26일 오후 5시부터 대청공원에서 ‘나눔모금 전달식과 아마추어 뮤직페스티벌’이 열려 음악과 함께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즐기자= 에코공원과 대청대교 사이 금강에서는 25~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웨이크보드, 카누·카약, 래프팅 등 수상레포츠 시범이 선보이고, 대청공원에서는 25일 11시부터 반려동물문화제 ‘도그쇼’를 시작으로 대덕장사 물씨름 대회, 생명의 방생 행사가, 26일에는 금강로하스 최고기록 도전, 생태마당극 공연이 열린다.
체험·이벤트행사 25~26일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는 ▲건강존에는, 캠핑용품전시회, 여기는 이동보건소, 웰빙음식체험 및 나의 신체나이 바로알기가 있고 ▲나눔존에서는 ‘여기는 다문화가족’ 행사가 ▲학습존에는 배달강좌 학습동아리존, 학습마을존, 북페스티벌존, 생태학습존이 ▲환경존으로는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녹색 이동체험관과 그린스타트 체험, 재활용체험홍보관 운영 및 로하스 도시농업 체험관을 운영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고자 마련했다.
25일 산·호·빛 공원에서는 ▲야외수영장이벤트 ▲어린이 안전 퀴즈왕 골든벨 ▲에너지다이어트 ▲이동 안전체험 차량 ▲나눔 캠페인 ▲페이스페인팅 ▲수지침·발마사지 등 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