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사회복지업무 공무원 자연 속 ‘힐링캠프’ 떠나요
부여 사회복지업무 공무원 자연 속 ‘힐링캠프’ 떠나요
  • 충남일보
  • 승인 2013.06.04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청 제공
부여군은 최근 과중한 복지업무로 인한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연이은 자살이 발생됨에 따라 사회복지 담당자의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지난 3일과 4일 경기도 양평군 소재 황토 힐링캠프장에서 힐링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연 속에서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명상 치유시간으로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각종 운동과 힐링산책, 황토찜질방 등 심신단련 프로그램과 개그맨 강사를 초빙해 웃음치료 특강 등을 실시했다.
또 팀별 장기자랑 롤링페이퍼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과 함께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현장체험을 가짐으로써 자신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복지정책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복지담당공무원이 행복하지 않으며, 그 혜택을 받는 지역주민들도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복지업무의 최일선에서 극도의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복지직공무원에게 맞는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복지업무 담당공무원뿐 아니라 업무에 지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보건소를 통해 스트레스 및 우울증 검사를 실시하고, 민원인들의 폭언 폭력 등에 의해 심리적 치료가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관련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