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 태극기 전달
중앙초, 태극기 전달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3.06.0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중앙초등학교는 지난 5일 제58회 현충일 및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새솔빛방에서 지역인사 및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 100% 태극기 달기 캠페인’ 행사의 일환으로 태극기가 없는 가정에 태극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기 위한 이번 태극기 전달 행사는 유성근 논산하나병원 원장의 후원으로 재학생 중 태극기 없는 360여 명의 학생들에게 태극기를 전달했다.
태극기를 배부 받은 6학년 임은총 학생은 “작년 현충일에 학교에서 태극기 게양 현황을 조사를 할 때 집에 태극기가 없어 마음이 많이 불편했다.”며 “올해에는 학교에서 태극기를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우리나라의 소중함을 느끼며 나라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태극기 달기부터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양효진 교장은 “매년 태극기 보유현황을 조사한 결과 태극기를 보유하지 못한 가정의 학생들이 반복해서 게양하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태극기를 보유하지 못한 가정을 전수 조사해 지역사회의 협조로 태극기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태극기 달기는 학생들의 나라사랑 실천의지를 다지는 첫걸음으로 우리 모두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고 나라사랑의 길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가슴 깊이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초의 태극기 나눔행사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나라사랑 운동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