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대학생 창업캠프 실시
신용보증기금, 대학생 창업캠프 실시
창업마인드 확립 통한 성공적 청년사업가 발굴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6.2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최근 천왕동 인재개발원에서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실시했다. [사진 =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천왕동 인재개발원에서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최근 3일간 실시했다.
이번 대학생 창업캠프는 최근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대학생의 창업마인드를 확립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청년사업가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2.5:1’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 대학에서 선정된 창업캠프 참가생들은 비지니스모델링과 사업아이템선정, 사업계획서작성과 같은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을 받으며 성공창업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특히 사업계획서작성 과정에서는 신보 컨설팅 전문인력들이 멘토로 활동하며 1:1 코칭과 함께 신보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성공창업 기업의 경영노하우 등을 전파했다.
창업캠프에 참가한 김태형(24·명지대) 씨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성공창업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 캠프기간 동안 익힌 창업노하우를 더 발전시켜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는 물론 실제 창업까지 도전해 보겠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 참가생들은 다음 달 있을 신용보증기금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서류심사에서 가점(+5점)을 받게 되며, 대학생 서포터즈로 신보의 정책을 홍보하는 전령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신용보증기금 기업지원부 현창익 부장은 “창업캠프를 통해 대학생들의 젊은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창업분위기 활성화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