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토청,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동참
대전국토청,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동참
성남초와 1사 1교 협약… 학교폭력·교통사고 예방 지원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07.0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4일 대전 성남초에서 윤왕로 청장과 이명진 교장, 박세호 대전 동부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등하굣길 안전 확보를 위한 1사 1교 자매결연을 맺었다. [사진 = 대전지방국토관리청 제공]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윤왕로)은 4일 대전 성남초등학교(교장 이명진)에서 1사 1교 자매결연을 맺고, 학교주변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 등 등하굣길 안전 확보에 함께 노력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1사 1교 자매결연을 주선한 대전 동부경찰서 박세호 서장이 참석해 양 기관에 업무협약 인증서를 교부했다.
대전국토청은 협약에 따라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심야시간대 학교주변에서 범죄예방 순찰을 실시하고, 등하굣길 통학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지도 및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성남초는 대전국토청이 실시하는 등하굣길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 예방 등 학교주변 안전 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대전국토청 관계자는 “대전 성남초등학교를 비롯한 학교주변의 학교폭력 및 교통사고 예방 등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국토교통부의 국정과제인 교통사고 10% 줄이기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국토청은 교통사고를 10% 줄이기 위해 관내 교통사고, 사망건수, 위치 등을 경찰서, 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으로 재조사하는 등 위험도로 및 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