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세종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총력
보고회 열고 대응 모색… 수뇌부 적극적 행보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3.07.2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한식 시장은 지난 26일 오전 10시 시청 회의실에서 ‘2014년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정부예산 확보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유 시장은 “세종시 출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예정지역과 읍·면지역 간 균형발전, 예정지역 시설물 인수 등 산적해 있는 재정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관건”이라고 강조하며 “각 부서 실·국장이 중심이 되어 내년도 국비확보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유 시장은 지난 5~6월에도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의 지휘부를 직접 만나 ▲차질 없는 예정지역 사업추진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건설 ▲조치원 연결도로 확장 ▲세종시 청사 건립 총사업비 증액 ▲천안~청주공항 복선 전철사업을 포함한 총 16건의 핵심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유상수 행정부시장도 기획재정부 예산실 주요 부서를 수차례 방문해 시 현안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설명했고, 변평섭 정무부시장도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내년도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하는 등 세종시의 안정적 건설과 조기정착을 위한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국회 심의 확정시까지 시장이 직접 각 부처는 물론 국회 상임위 등을 방문, 설득하는 등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