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이달의 새농민상 선정
충남농협, 이달의 새농민상 선정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3.08.0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는 농협중앙회가 선정·수여하는 ‘이달의 새농민상’ 8월 수상에 공주시 의당면 양재수(50)·오석란(46) 씨 부부와 금산군 부리면 박한춘(55)·곽외순(47) 씨 부부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양재수(공주시 의당면) 씨 부부는 표고버섯을 주작목으로 하고 있으며 표고버섯 재배 방식을 원목표고에서 배지표고로 전환해 배지표고 생산의 기초를 마련하고 배지표고의 지역 활성화를 하기 위해 지역의 젊은 농민들과 작목반을 결성해 신기술을 전달하고 고품질의 표고 생산을 위해 현재도 전국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니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현재 공주지역의 표고 생산량이 확대돼 전국 생산량의 1, 2위를 다투던 공주 표고의 과거 명성을 되살리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우수농가로 알려져 있어 공주대학교 농과대학교 학생들의 견학 및 실습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는 등 표고버섯 영농분야에 기여하고 있는 점이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한춘(금산군 부리면)씨 부부는 현재 금산의 대표 지역농산물인 깻잎을 2001년부터 재배하면서 2009년에는 금산군 농특산물 공동상표 사용허가를 획득해 작목반의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현재 영농회장과 작목반장을 겸임하면서 2010년에는 GAP인증을 받아 친환경 우수농산물 재배기술을 지도하는 한편 깨끗한 마을가꾸기에도 앞장서는 등 선진영농과 지역발전에 귀감이 되는 점을 높이 사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