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署, 어린이 교통안전에 책임
서산署, 어린이 교통안전에 책임
서산초서 유관단체 합동캠페인… 교통안전 물품 호응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09.1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경찰서는 10일 서산초교에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청, 서산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 서산초교사, 경찰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서산경찰서 제공
서산경찰서(서장 백광천)는 10일 서산초교에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청, 서산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 서산초교사, 경찰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고, 운전자들의 스쿨존에서 교통법규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내용이 담긴 필통 및 눈금자 등을 제공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경찰은 어린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모범, 녹색어머니와 함께 등하교 시간에 교통지도를 강화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을 일제정비를 하고 있다.
서산경찰서는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에게 보조교사 미 탑승 시 운전자가 반드시 어린이 승·하차를 도울 수 있도록 지도·단속을 병행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운전자의 적극적인 협조 없이는 어린이가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 조성은 불가능하다.”며 “어린이를 배려하는 안전운행으로 어린이 교통안전확보에 자발적인 동참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