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독서의 달 맞아 조신영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나사렛대, 독서의 달 맞아 조신영 작가 초청 강연회 열어
  • 이광필 기자
  • 승인 2013.09.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총장 신민규)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조신영 씨를 초청해 저자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나사렛대학교 제공
나사렛대학교(총장 신민규)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조신영 씨를 초청해 저자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저자초청 강연회는 나사렛대 학술정보관이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개최했다.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3일 패치홀에서 열린 이번 강연회에서 조신영 작가는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 해 주어진 업무에 몰입하고 최선의 성과를 올리게 될 때 자기만족과 인정의 요소를 충족시킨다.”며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이루는 주도적 실행능력을 키울 것”을 주문했다.
또 “지금부터라도 인생의 설계도를 그리고 그것을 위해 준비하라”며 “고전이랑 많이 가까워져 고전을 통해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를 파악하며 미래를 그려내라”고 말했다.
경북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조 작가는 2007년 발간 1년만에 50만부를 돌파해 화제가 됐던 베스트셀러 ‘경청-마음을 얻는 지혜’를 집필한 이후 ‘쿠션-고단한 삶을 자유롭게하는’, ‘다이아몬드 인생’, ‘나를 넘어서는 변화의 즐거움’, ‘중심’, ‘고요한 마음 - 인생의 폭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비밀’ 등을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나사렛대 학술정보관 관계자는 “작가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고 학생들의 독서문화 생활화를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