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현장실습체험 우수수기 시상
공주대, 현장실습체험 우수수기 시상
현장적응형 인재양성 목적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3.10.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총장 서만철)는 지난 2일 산학연구관에서 ‘2013 상반기 현장실습체험 우수수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전의식 산학협력육성사업단장을 비롯 윤석범 현장실습지원센터장, 교직원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실습지원 프로그램’은 공주대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실습을 진행하는 순서로 직무를 분석을 통해 직무이해도 향상 및 졸업 후 진로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번 행사는 현장 경험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골고루 갖춘 현장적응형 인재 양성에 그 목적을 지니고 있다.
‘2013년 상반기 현장실습 체험수기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4~8주 간 진행된 현장실습에 대한 목표 및 계획, 업무내용, 현장적응노력정도, 현장실습 등을 통해 배운점과 이에 따른 보람, 진로탐색, 취업과의 연계 경험담, 취업성공 등을 위한 각오를 작성해 이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심사를 거쳐 대상 1개, 금상 1개 등 총 27개 우수작품을 최종 선발, 시상식을 진행했다.
윤석범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현장실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와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산학연계와 더불어 취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