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보 개방·공유로 대국민 서비스 확대
공공정보 개방·공유로 대국민 서비스 확대
정부3.0에 따른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 자료 정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3.10.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원장 김유광)은 ‘정부3.0’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 관점에서 공공 정보를 개방·공유키 위한 나이스 데이터 일제점검을 1차로 10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전자정부의 일환으로 지난 2003년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이 전면 시행되고 2011년 차세대 나이스 구축에 이르기까지 교무업무, 학교행정, 일반행정 등 모든 영역에서 활용해 왔지만 행정업무시스템 자료 연계, 대국민서비스의 확대 및 타 부처 행정정보시스템 간 공유를 위한 노력은 미흡한 상황이었다.
이에 나이스를 통해 수집, 가공, 관리 되고 있는 정보에 대해 체계적인 품질 관리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공급자(기관) 중심의 행정 업무 시스템에서 서비스 이용자 중심의 개방·공유 시스템 구축으로 데이터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나이스 28개 업무 영역 중 5개 업무(교무업무, 교원인사, 지방공무원인사, 검정고시, 평생교육) 영역을 우선 실시 하며 나이스와 연계된 홈에듀 민원서비스 제공에서 나아가 고품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 김영섭 행정정보부장은 “데이터 품질 개선은 민원발급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데이터 품질관리 인식 제고로 신뢰도 높은 나이스(NEIS) 데이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