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향기 맡으며 가을정취 ‘만끽’
국화 향기 맡으며 가을정취 ‘만끽’
내달 1~10일까지 ‘서산국화축제’… 농산물 직거래 판매행사도 마련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10.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서산시에 따르면 그윽한 국화 향기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산국화축제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 = 서산시청 제공]
제16회 서산국화축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16일 서산시에 따르면 그윽한 국화 향기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산국화축제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10만㎡ 규모의 사과와 포도 과수원을 배경으로 목부작, 분재국, 분경, 현애국, 입국 등 수준 높은 작품 국화가 전시된다.
야외 전시장은 대형 하트, 구기자와 국화 꽃터널, 소나무 정원, 알타리밭을 이용한 한반도 지도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식용 국화따기, 알타리무 및 고구마 캐기, 국화 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서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체험을 연계한 판매행사가 진행된다.
고북지역의 대표 농산물 황토 알타리무와 고구마를 직접 수확하거나 시중가보다 2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마늘과 고추, 쌀과 잡곡 등의 농산물도 직거래로 판매된다.
축제 기간 주말에는 시조연구회 및 민요발표회, 난장공연, 거리음악회, 풍물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작품 국화 손질과 야외화단 조성 등 축제 준비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영학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장은 “늦가을 형형색색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회원들이 1년 내내 정성을 기울였다.”며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해 은은한 국화 향과 함께 가을의 여유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