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근먹이 품질향상 발효첨가제 무상공급
담근먹이 품질향상 발효첨가제 무상공급
당진, 젖산균 증대·저장성 향상 … 축산농가 관심 집중
  • 이범영 기자
  • 승인 2007.10.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천표)는 볏짚 및 조사료 담근먹이 조제시 품질저하를 예방하고 가축의 기호성 증진을 위한 발효첨가제를 생산 관내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어 축산농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발효첨가제는 담근먹이를 만들 때 발효가 잘 일어나도록 전용 균주인 유산균을 배양한 것으로 생볏짚 담근먹이에 0.5%를 첨가시키면 젖산균 함량이 31% 증대되고 곰팡이 발생 억제로 저장성 향상 및 가축의 섭취량 또한 36% 증대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한다.
당진군 석문면 석문한우작목반 조규완 농가는 가을철 잦은 비와 인력문제로 적기에 생볏짚 담근먹이를 만들기가 어려워 부패되거나 가축의 기호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으나 이번에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한 발효첨가제 투입으로 맛좋고 품질좋은 먹이를 급여할 수 있게 됐고, 가뜩이나 사료 값 인상으로 축산농가가 어려울 때 볏짚의 가치 증진을 위한 발효첨가제 투입은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생볏짚이나 호밀 등 담근먹이를 만들 때 발효용첨가제를 원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환경축산팀(350-4146)으로 신청하면 연중 무상 공급 받을 수 있으며, 당진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1톤 이상의 발효용 첨가제를 생산해 축산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