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현대화 완료 오정도매시장 준공
시설현대화 완료 오정도매시장 준공
전국 최초… 입체화된 현대식 건물로 새단장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3.10.31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한 오정도매시장의 시설현대화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시는 31일 오후 3시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동문주차장에서 염홍철 시장, 곽영교 시의회 의장,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 주요인사를 비롯해 시장 종사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준공행사는 식전공연 대북공연에 이어 공식행사에서는 경과보고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 테이프 컷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시가 추진한 이번 오정도매시장 준공은 2008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2009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총 39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노후건물(2만5451㎡)을 단계별로 철거하고 지상 2, 3층의 입체화된 현대식 건물(연면적 3만2399㎡)로 새롭게 단장했다.
시는 오정농수산시장의 이번 현대화시설을 계기로 전국 최대 농수산물 유통기지로 키운다는 복안이다.
이날 준공행사를 마친 후 최근 일본 원전 사고 여파로 수산물에 대한불신과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과 식당 등 관련 업계의 경기진작을 위해 홍보와 시식회도 가졌다
김광춘 대전시 농업유통과장은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해 준 시장 종사자,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오정도매시장이 중부권 최대의 농수산물 유통기지로 도약하고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정도매시장에서 우수출하자, 시장종사자,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농협대전공판人 한마음 대축제’ 행사를 갖고 소비자 경매체험, 댄스경연대회, 7080미니콘서트 행사가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