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최동순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예산군의회 최동순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충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 여성발전 공로 인정
  • 박재현 기자
  • 승인 2013.11.2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복만) 정례회가 지난 22일 예산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예산군의회(의장 조병희) 주관으로 충남 15개 시·군 의장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활동상황 보고와 안건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엔 예산군의회 최동순 의원 등 충남도시·군의회소속 의원 3명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인배)에서 선정하는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는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주민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이 많은 의원들을 선발해 의정 봉사상을 시상하고 있다.
초선 의원인 최동순 의원은 지역주민들에게 신망을 받고 있으며, 의정활동 중 의원발의 조례안 제정, 예산안 처리,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현장방문 등을 통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여성의 사회진출의 기회가 많아야 지역의 발전에 초석이 된다는 신념으로 여성가족분야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예산군의 여성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해왔다.
최동순 의원은 “의정 봉사상을 받을 훌륭한 동료 의원님들이 많이 계시지만 의원님들을 대신해서 제가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예산군과 군민이 함께하는 예산군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