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재활복지특성화 토론회 성료
나사렛대, 재활복지특성화 토론회 성료
  • 강민성 기자
  • 승인 2013.12.10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총장 신민규)는 지난 9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재활복지특성화 20년을 돌아보며 앞으로 20년을 준비키 위한 ‘재활복지특성화 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종인 나사렛대 재활복지대학원장과 노석원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부회장, 양문봉 밀알학교장, 서인환 한국장애인재단 사무총장 등이 ‘장애인 고등교육의 현주소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발제자로 나선 김종인 교수는 ‘재활복지특성화전략과 장애학생 통합고등교육’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나사렛대의 재활복지 특성화의 설정 및 성장배경과 역사를 설명하고 앞으로의 전략과 실천과제, 질 높은 통합고등교육 실현을 위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노석원 부회장은 “우리나라의 고등교육 진학이 보편화됨에 따라 장애학생을 위한 고등교육의 기회확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함께 형성되고 있다.”며 “고등교육의 궁극적인 성과는 졸업 이후 성공적인 성인기의 삶에 있는 만큼 진로와 취업이 연계된 고등교육이 강조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문봉 밀알학교장은 “발달장애인의 고등교육에 있어서 커리큘럼 구성과 운영보다는 교육방법에 대한 제고가 필요하다.”며 “장애인 학생에게 개별화된 계획으로 교육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서인환 사무총장은 “정부의 장애인 고등교육을 위한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며 “편의시설 설치와 지원 인력 확보, 프로그램 개발에 정부가 적극 지원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나사렛대는 이날 토론회에 이어 지금까지 달려온 특성화의 기반 위에 한걸음 도약하고자 ‘재활복지특성화 발전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