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관 ‘효율적 재난관리’ 협력체계 구축
세종시, 민·관 ‘효율적 재난관리’ 협력체계 구축
협력위, 1월까지 계획 수립… 선재적 대응 나서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3.12.2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효율적 재난관리를 위해 재난안전 민관협력위원회를 만들어 민간부문과 인적·물적 협력에 나선다. 사진은 ‘재난안전 민관협력위원회’ 1차 회의 모습. [사진 = 세종시청 제공]
세종시는 효율적 재난관리를 위해 민간부문과 인적·물적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시는 최근 ‘재난안전 민관협력위원회’(공동위원장 유상수 행정부시장·강영규 자율방재단장)를 구성, 재난안전사고의 전 과정에 민간단체 참여를 활성화하고 협력을 강화한다.
16명으로 구성된 민관협력위원회는 참여단체의 전문성에 따라 ▲구조복구 ▲구호지원 ▲장비지원 ▲의료지원 ▲이재민 안정 등의 주요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민관협력위원회는 내년 1월에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행동지침을 각 민간단체에 통보할 계획이다.
이후 평상시에는 재난안전 예방활동과 재난시 동원 가능한 인적·물적 자원을 구축하고, 재난시에는 인명구조, 복구활동 및 이재민 지원업무 등에 협력하게 된다.
유상수 공동위원장은 “세종시에 인구가 급증하고 대형공사장이 늘고 있어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증가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새롭게 구성된 재난안전민관협력위원회가 갖고 있는 역량을 결집, 대응해 나간다면 우리시 재난 및 안전사고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