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격파에 힘 보탠 기성용 ‘평점 7’
맨유 격파에 힘 보탠 기성용 ‘평점 7’
  • [뉴시스]
  • 승인 2014.01.0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의 강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상대로 2-1 승리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한 선더랜드의 기성용(25)이 영국 현지 언론으로부터 비교적 무난한 평가를 받았다.
기성용은 8일(한국시간) 영국 선더랜드의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맨유와의 2013~2014시즌 캐피털원컵 4강 1차전에서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선더랜드는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맨유 라이언 긱스의 자책골과 후반 18분 파비오 보리니의 페널티킥 골을 앞세워 2-1 승리를 거뒀다. 후반 7분 네마냐 비디치에게 헤딩골을 내줬지만 승리를 지키는데 지장 없었다.
4-3-3 포메이션에서 중원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기성용은 눈에 띄는 활약은 없었지만 공수 양면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며 팀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기성용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교체선수 포함해 총 12명의 평점이 6.6점인 것을 고려하면 중간에 해당하는 점수다.
긱스의 자책골을 이끌어 낸 선더랜드의 수비수 웨스 브라운이 평점 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파올로 디 카니오 전임 감독 체제에서 지난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스완지시티에서 선더랜드로 임대 이적한 기성용은 이후 거스 포옛 감독 아래서도 두터운 신뢰를 받으며 선더랜드의 중원을 지켜왔다.
최근 수비형 미드필더에서부터 전진 배치돼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로 변신했고, 지난달 18일 첼시와의 캐피털원컵 8강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2-1 승리를 이끄는 등 맹활약을 펼쳐 보이고 있다.
축구 전문 사이트 골닷컴은 “수비형 미드필더인 기성용이 전반 45분 동안 팀에 큰 영향을 줬다.”며 팀 내 최다인 평점 3.5점(5점 만점)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