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위해 지원체제 완비
세종시교육청,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위해 지원체제 완비
독서를 통한 자기주도 학습력·소통 능력 함양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2.0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독서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운영 지원 ▲다양한 독서행사 운영 및 독서교육 컨설팅 실시 ▲신설학교 도서구입비 지원의 3개 과제를 선정하고 학생과 교사의 독서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학교 안과 밖 독서교육 활성화 활동을 위해 각급학교에 책 읽는 독서교육운영비를 지원해 ‘백독백습(百讀百習)’ 독서운동을 전개하고 교육과정 전반에서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내실 있는 독서교육이 실시된다.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및 교원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해 정규교과와 연계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력 신장한다.
학교도서관발전위원회와 학교도서관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학교도서관 진흥체제도 완비된다. 특히 2014년에 개교하는 신설학교에는 개교 이전에 도서를 구입해 서가배치까지 완료함으로써 개교 직후부터 학생들이 학교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더불어 신설학교 교직원의 업무 부담도 최소화한다. 시교육청에서는 지난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충남 및 충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읍·면지역 학교의 데이터를 이관해 독서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