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LG전자, 세계최초 지상파·DMB 양방향 지원 휴대폰 출시
KTF-LG전자, 세계최초 지상파·DMB 양방향 지원 휴대폰 출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02.2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F가 지상파 DMB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휴대폰(모델명 : LG-KB2700)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이번 양방향 서비스 지원 휴대폰의 출시로 지상파 DMB 시청자들은 단순한 방송 시청에서 벗어나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무선 데이터 서비스는 KTF 무선인터넷 매직엔의 MP3벨과 포토스토리 서비스이며 향후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링투유, 도시락, VOD, 모바일 결제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지상파 DMB 양방향 데이터 방송 통합포털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KTF는 이미 지난해 12월에 데이터 통합 포털을 구축하여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3월 상용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KTF 사업개발1팀 위성호 팀장은 “현재 무료 서비스인 지상파 DMB는 그 동안 추가적인 시설 투자 등을 위해 수익모델을 찾기에 고심해 왔던 바 본 양방향 데이터방송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가 다양해질 뿐만 아니라 사업이 한층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TF는 지상파 DMB를 통한 통신-방송의 연계 서비스 제공에 앞장섬과 동시에 지상파 DMB의 보급 및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