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지는 교육가족 기대치 위해 만반의 노력
높아지는 교육가족 기대치 위해 만반의 노력
세종시교육청, 제도개선·업무역량 강화… 고객 맞춤 행정서비스 제공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2.1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전직원이 지난 10일 조치원대동초소강당에서 ‘스마트한 보고서 작성법’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늘어나는 세종시의 인구수에 비례해 시민, 학생 등 교육가족의 교육행정 기대치도 높아짐에 따라 고객 맞춤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개선 및 업무역량 강화에 한창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고객만족 최우선의 교육행정 실현을 골자로 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유도 등 세종교육가족을 맞이하는 자세를 새로이 했다.
그리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자 올해 초 개선한 ‘2014 세종교육 달라지는 10가지 제도’에 대해서도 교육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리플릿으로 제작해 교직원과 교육가족에게 배포한다.
또 교육행정업무를 수행하는 지방공무원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도 실시 중이다.
지난 10일 시교육청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보고서 작성기법 연수’의 직무능력향상 연수에서도 이러한 노력들을 엿볼 수 있다.
‘스마트한 보고서 작성법’이라는 주제의 이날 강의는 보고서가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업무생산성 향상의 필수적인 요소임을 감안해 좋은 보고서 공유로 부서 간 칸막이를 해소하고 신속·정확한 교육정책을 결정하는 등 협업행정을 위해 기획됐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교육청 전직원의 행정역량 강화와 행정업무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세종교육비전 2030’ 실현과 ‘정부3.0의 일 잘하는 정부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 신장과 자기관리 및 변화촉진 능력 향상을 위해 직급·직종별 역할에 맞는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4회에 걸쳐 단계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