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 임시회서 업무계획 보고
전국시·도의회의장협회 임시회서 업무계획 보고
“지방의회 위상 제고 위해 노력”… 우수의정활동 대상 시상식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2.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차 임시회가 13일 오후 2시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 우수의정활동 수상자,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유상수 세종시 부시장의 축사, 협의회 간부소개, 기념 촬영 등 개회식에 이어 ‘제1회 우수의정활동 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본회의에서는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관 일부개정정관안 ▲지방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관련 ‘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 건의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마련 촉구 결의문 채택 ▲여수 원유유출사고 보상대책 촉구 결의문 채택 등을 안건으로 상정해 채택했다.
이에 앞서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세종시가 출범하기까지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국가 균형발전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종시를 지지해 준 전국의 시·도의회 의장님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또 “최근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등 안정적으로 세종시가 건설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의장은 “앞으로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