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간담회서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 등 청취
의원 간담회서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 등 청취
계룡시의회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4.02.1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의회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의장실에서 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계룡시의회 제공]
계룡시의회(의장 이재운)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의장실에서 ‘의원 간담회’를 열고 집행부의 당면사항인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 ▲엄사중앙분리대 공간개선사업 ▲‘계룡시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운영 조례’ 제정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등에 대해 해당 부서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김대영 의원은 “시화가 철쭉인데 왜 활용을 안하는지, 시의 상징적인 꽃을 많이 활용하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엄사중앙분리대 공간개선사업과 관련해서는 김학영 의원이 “중앙분리대에 설치된 울타리 자체를 철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울타리가 있는 상태에서 녹지 조성은 의미 없는 일”이라며 제대로 된 사업을 추진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정호 부의장도 “울타리가 있어 황량한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꽃나무를 잘 조성해 현재보다 조화롭게 사업을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이와 함께 김미경 의원도 “화사한 느낌의 철쭉을 잘 활용하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었다.
이에 김수현 농림지원과장은 “여러가지 방안을 모색해 녹지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대답했다. 이 밖에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과 관련, 이재운 의장은 “공무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는 사항인 만큼 제대로 잘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