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소통과 나눔의 화합마당 ‘성황’
충남교육청, 소통과 나눔의 화합마당 ‘성황’
대보름 윷놀이·투호놀이로 직원 소통·화합 다져… 소외된 이웃 위해 성금도 모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2.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지난 14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청 다목적실에서 윷놀이와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를 즐기며 직원 ‘화합마당’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마음껏 웃고, 즐기며 부서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행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화합마당’은 부서대항 ‘윷놀이’와 사랑 나눔 ‘투호놀이’ 두 가지로 진행됐으며, 전통놀이를 통해 부서간·직원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사랑 나눔 ‘투호놀이’는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따뜻한 정성을 모으는 자리가 돼 더욱 의미 있는 화합마당이 됐다.
또 많은 직원들이 열띤 호응과 함께 성금을 내고 이웃 사랑 실천에 동참했으며, 놀이도 즐기고 경품으로 준비된 잡곡, 쌀 등 우리 농산물과 생필품을 선물로 가져가기도 했다.
이날 모아진 성금은 58만원으로 앞으로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 전달과 봉사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직원들과 함께 윷놀이에 참여한 전찬환 교육감 권한대행은 “우리 직원들이 오늘처럼 활짝 웃으며 일도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현장을 지원한다면 우리 학생과 학부모도 더욱 더 행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사랑 나눔 ‘투호놀이’를 진행한 교육예산과 최진옥 주무관은 “직원들이 이렇게 즐거워하는 모습은 처음 본다. 놀이를 통해 사랑을 나눌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 성금과 함께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정말 감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