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경선 늦추면 여권 페이스에 말려”
한나라 “경선 늦추면 여권 페이스에 말려”
박형준 “후보 빨리 정해 안정·신뢰감 줘야”

이명박 “당헌·당규에 규정된 6월 경선 선호”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2.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대권 주자 중 한 명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경준위 대리인인 박형준 의원은 27일 “6월 경선 실시”를 거듭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일부에서 여권의 후보도 없는 상황에서 먼저 경선을 치를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나, 현재 여권은 비정상 정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럴수록 한나라당은 빨리 후보를 정해 안정감과 신뢰감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경선 시기가 늦춰지면 늦춰질수록 당내 경쟁이 격화돼 갈등만 심화될 뿐”이라며 “9,10월로 미루자는 것은 여권의 페이스에 말려드는 것”이라고 직시했다.
박 의원은 특히 최근 손학규 전 지사 측의 ‘경선 불참 가능성 언급’에 대해 “경선 시기와 방법을 정하는 것은 경준위에서 협상하고 합의해야 할 문제인데 극단적인 방식으로 대처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어 ‘지지율 1위 주자로서 경선 시기와 방법에 대해 유연한 입장을 가질 수 없느냐’는 물음에 “기본적으로 우리 측은 경준위에서 유연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며 “다만 현재 경선 ‘룰’에 대한 협상 과정에 있으므로 (결과가 나오면) 협상 결과에 따르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후보검증 논란과 관련해 ‘이명박 전 시장이 직접 국민과 당원을 상대로 해명할 생각은 없느냐’는 질문엔 “현재 한나라당 검증위에서 질서있는 검증이 이뤄지고 있다”며 “우리측이 입닫고 있는 게 아니라 소명을 요구하면 응하는 등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목청을 돋웠다.
한편 직접 당사자인 이 전 시장은 경선시기 논란과 관련해 “당이 화합하고 단합하려면 (기간이) 너무 길면 좀 어렵지 않느냐”며 “이게 국민들의 일반적인 생각”이라고 말해 당헌·당규에 규정된 6월 경선을 선호하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 전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정책자문 교수모임인 바른정책연구원 주최로 열린 조찬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히고 “최근 70~80년대 산업시대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토목에 대해 매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박 전 대표와 손 전 지사를 겨냥했다.
이 전 시장은 또 “국가인프라는 국민소득 5만달러, 10만달러가 되더라도 시대에 맞는 것을 만들어야 하고, 그것이 국가의 큰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