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서산시,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동부시장 관광코스 포함시 1인당 3천원 추가 지원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4.02.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내년도 대산항과 중국 룡얜항의 국제여객선 취항을 앞두고 여행계의 ‘큰 손’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25일 서산시에 따르면 내달부터 중국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제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중국인 15명 이상을 유치해 1식 이상 식사를 하고 관광지 2곳 이상을 관람한 사실이 확인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다. 중국인 관광객 1인당 1만원과 버스 임차비 20만원이 지급된다. 15명 이상이 숙박관광으로 2식 이상 식사를 하고 2개 이상의 관광지를 이용하면 1인당 2만원과 버스 임차비 40만원을 지원받는다.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동부시장을 관광코스에 포함시키면 1인당 3000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여행업으로 등록한 여행업체로 방문 5일 전까지 여행계획서를 제출하고, 관광이 끝난 내달 10일까지 지급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성철 항만물류과장은 “인센티브제 시행으로 중국 단체 관광객이 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성과가 좋으면 제도를 대폭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중국인 관광객 유입에 대비해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관광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 주요 여행사 초청 팸투어를 실시하고, 오는 9월 산동성에서 열리는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의 관광 홍보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